HOME > 홍보센터 > 공지사항
언론보도
동영상자료
공지사항
제목 진품 백수오 계약수량 전량 수매 농가보호 앞장
등록일 2016.04.11

\"\"


헬스케어 신소재 연구개발 기업 내츄럴엔도텍은 진품 백수오 생산을 위해 충북 제천과 금산 지역 계약재배 농가의 진품 백수오 전량을 수매하기로 했습니다.


내츄럴엔도텍은 작년 백수오등 복합추출물 (에스트로지®)과 완제품 폐기로 천억 원에 달하는 손실을 입었습니다. 향후 백수오 수요가 과거 대비 대폭 줄어들었음도 불구하고, 지난해 내츄럴엔도텍은 농가와 계약한 백수오를 전량 책임지고 수매하며 농가와의 상생을 도모한 바 있습니다. 올해 역시 전년 대비 크게 줄어든 수요량에도 불구하고 농가와의 약속을 지키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로 한 것입니다.


또한, 4월 백수오 파종 시기를 맞아 충북 제천, 충남 금산 등 100여 개 계약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약 천여 만원 상당의 면역증강 건강기능식품인  ‘면역엔웰뮨’을 기증했습니다.


이번에 ‘면역엔웰뮨’을 전달한 곳은 내츄럴엔도텍과 계약재배를 맺은 농가로 지난 해 시련을 딛고 굳건히 진품 백수오를 생산하기 위해 파종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부단히 노력하는 농가를 응원하고 함께 진품 백수오 생산에 노력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으며, 지역 농민과 내츄럴엔도텍 임직원, 남제천 농협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지난 해 4월 이엽우피소 혼입 사건 이후 식약처, 내츄럴엔도텍, 농협, 재배 농가는 진품 백수오를 생산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전방위적으로 기울이고 있습니다.


먼저 식약처는 검사명령제를 도입했습니다. 검사명령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이슈가 예상되는 품목에 대해 검사를 통해 확인 후 판매를 허용하는 제도로서, 내츄럴엔도텍은 식약처의 검사명령제를 통과한 진품 백수오 원료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백수오 인증을 받은 농가에서 채취한 종자만 사용하며 수매 전 식약처 공인 유전자 분석인 PCR(유전자분리증폭반응)검사를 통해 진품 백수오로 인정된 경우에만 수매하고 있으며, 제천, 금산지역 농협과의 공동 관리 감독을 통해 더욱 철저한 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또한 농가 역시 진품 백수오를 인증하기 위한 농가실명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내츄럴엔도텍은 조만간 백수오 생육단계부터 포장단계까지 생산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이력확인 시스템을 곧 오픈 예정인 자사 쇼핑몰 엔도샵(www.endoshop.co.kr)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진품 백수오를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 소비자 대상 농장 체험도 기획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지난 해 내츄럴엔도텍은 농가와 계약한 백수오 생근 400t을 전량 책임지고 수매하며 농가와의 상생을 도모하기도 했습니다. 당사는 백수오 파종 시기를 맞아 지난 해 어려움을 딛고 일어서려는 농가를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마음을 전하고자 하며, 앞으로도 농가와의 협력을 지속하면서 믿고 먹을 수 있는 진품 백수오를 생산하기 위해 앞장 설 예정입니다.


내츄럴엔도텍이 국내 독자 기술로 개발한 에스트로지®(백수오 등 복합추출물)는 백수오, 한속단, 당귀로 이루어진 헬스케어 신소재로, 여성의 삶의 질과 갱년기 증상 개선에 뛰어난 효과를 인정 받아 2010년 5월 대한민국 식약처 허가와 2010년 10월 미국 FDA NDI의 허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12가지 갱년기 증상 중 우울증, 질건조, 관절통 및 근육통, 안면홍조, 불면증, 신경질, 어지럼증, 손발저림, 피로감 등 무려 10가지 증상을 개선시키는 효능으로 2011년 7월 캐나다 식약청으로부터 NPN(Natural Product Number)허가를 받은 데 이어, 현재 10여 개국에서 총 120여 개 제품으로 판매중인 글로벌 소재로 발돋움했습니다.


내츄럴엔도텍은 에스트로지®(백수오 등 복합추출물) 공급 이외에도 자체 생산 제품 판매 역시 본격적인 재개에 나서며 내츄럴엔도텍 고객센터 전화주문 서비스(1544-9393)를 통해 ‘뉴 백수오궁’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공식 온라인 스토어 엔도샵(www.endoshop.co.kr)과 모바일 엔도샵(www.endoshop.co.kr/m)을 오픈했습니다.